안산 마라탕 맛집 마라강호 원곡동지점을 소개합니다! 중국음식을 좋아하고 특히나 마라탕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중국음식의 성지라고하는 서울 대림동, 수원역, 안산 원곡동은 찐 중국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들인데요.
아는 사람들은 다 안다는 중국인들이 많이 보여살아 마치 한국식 차이나 타운을 이루고 있는 안산 원곡동은 그야말로 한국속 작은 중국이라고 할만한 곳입니다. 그래서 원곡동에서 먹는 중국 음식은 중국에서 먹는 맛과 별반 차이가 없을 정도로 비슷하죠.
중국인도 인정하는 안산 진짜 마라탕 맛집 마라강호의 맛과 내돈내산 후기를 소개합니다.
마라강호 안산 원곡동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원곡로 48 주차 : 건물내 주차공간 없음, 가까운 공용주차장등 이용 |
안산 마라탕 맛집 마라강호 원곡동점

안산 원곡동에 사는 중국인 친구가 본인이 자주가는 마라탕 맛집이라며 초대해주었습니다. 이 중국인 친구는 거의 매주 한두번은 마라탕을 먹는데 항상 이곳에서 먹는다고해요. 다른 마라탕 식당도 가보았지만 그 친구 말로는 이곳에 찐이라네요.
마라강호 인테리어 및 분위기
이 곳은 가게 주변 분위기부터 기존이 한국사람들 자주 찾는 마라탕 식당과는 분위기가 달라보였는데요. 보통 한국 학생들이 있는 것도 보이고 하는 다른 마라탕 식당과는 달리 식당에는 중국인들로 보이는 분들만 계셨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가 한국인이라고 봐주는것 얄짤 없다는 느낌이라 제대로된 중국 마라탕 맛을 느낄 수 있겠구나 하는 느낌이 들어 저는 개인적으로 기대도되고 너무 좋았습니다

여느 마라탕 식당과는 달리 중국어 위주로 쓰인 메뉴가 자비없는 마라탕 가게의 면모를 보여줍니다. 식당에 계신 종업원 분들 중 몇분은 한국어를 사용하지 못하셨지만 그래도 한 두분 한국어 사용하시는 분이 계시네요.
중국어 공부를 하고 있다면 식당에서 사용하는 중국어를 조금 배워가서 사용해보는 것도 아주 좋은 공부 방법이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안산 원곡동 마라강호 메뉴
마라탕(100g) 1800원 마라향궈(100g) 3000원 | 문어쌀국수 墨鱼丸米线 9,000원 오징어볼쌀국수 章鱼丸米线 9,000원 소세지쌀국수 火腿米线 9,000원 야채쌀국수 蔬菜米线 9,000원 소고기쌀국수 牛肉米线 9,000원 양고기쌀국수 羊肉米线 9,000원 |




※ 마라탕 맛있게 먹는 방법
1. 준비된 바구니 집게를 잡습니다 2. 드시고 싶은 재료를 담습니다 3. 계산대로 가서 저울 위에 올려놓습니다 4. 매운 단계를 선택해 주세요 단백한맛, 약간 매운맛, 중간 매운맛, 아주 매운 |

마라강호 음식 및 맛
마라탕 고수답게 마라탕 재료와 고기를 능숙하게 담아봅니다. 마라탕의 가격은 무게로 책정이되니 재료를 담을 때 가능한대로 물기를 털어주는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매운맛을 선택하는데요. 이 곳은 0단계 담백한 맛, 1단계 순한맛, 2단계 매운맛, 3단계 아주 매운맛이 있습니다. 저는 당당히 아주 매운맛을 선택했습니다.

위의 마라탕은 제가 선택한 마라탕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재료는 죽순, 어묵, 버섯, 분모자, 중국당면, 푸주, 떡, 소고기등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제일 매운 맛을 선택했습니다.
아래는 중국 친구가 주문한 마라탕인데요. 감자와 미역, 라면, 양고기, 모기버섯등이 추가되었네요. 이 친구는 그냥 매운맛을 선택했습니다.

마라강호의 맛을 간단히 평가하자면 정말 중국 맛이 느껴지는 마라탕이었습니다! 국물도 진하고요 진심 맛있습니다! 온 입을 자극하는 마라맛이 제대로 느껴지고요.
중국에서도 마라탕을 즐겨먹고 한국에서도 이곳저곳 마라탕을 많이 먹어보았지만 그 중 단연 중국맛을 제대로 낸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예를 들어 탕화쿵푸, 다복향, 취향마라 등 유명 마라탕 프랜차이즈 식당들에 맛을 보았었는데 어느정도 한국에 적응된 맛이 있었거든요. 물론 모두 나름대로 맛있는 마라탕 맛을 내기는 했지만 다른 곳들과 비교해 봤을 때 더욱 중국 마라탕에 가까운 맛이었습니다.
마라탕은 보통 재료 따라 맛이 달라지기 때문에 어떻게 재료들을 조합하고 맵기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선택의 여부를 떠나서 이 곳 마라탕 맛은 일단 기본 이상은 접고 들어가네요.
마라탕의 맛과 중독성때문에 왠만한 마라탕이면 맛이 없기 어렵긴하지만 이 곳은 단순한 맵고 마라한 맛을 넘어서는 맛이었습니다.
일반 마라탕보다 더 진한 맛이 느껴지고 전체적인 맛의 조화와 밸런스가 좋은 느낌이었습니다. 그러면서 전통 중국 마라탕의 특유의 느낌이 아주 잘 살아있는 느낌이었습니다.
안산 원곡동 마라강호 마라탕 총평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식당답게 한국인에게는 자비가 없는 마라탕 맛을 선보입니다. 찐 마라탕을 맛보고 싶은 분들에게 마라탕 맛집 마라강호 원곡동점을 추천합니다.
아! 그리고 한가지 주의하셔야할 점은 이 마라강호 체인점의 경우만인지는 모르겠지만 분점마다 맛의 차이가 큰걸 느꼈습니다.
요점은 마라강호 원곡점만큼 제대로 중국 내는 맛을 내는 곳이 없다는 건데요. 다른 마라강호 분점을 찾아 맛보고 식당 사장님께 여쭤봤는데 원곡동점과는 다르게 다른 분점들은 한국인들이 더 많이 찾기 때문에 한국인들을 위해 맛을 조절했다고 하더군요. 곧 다른 포스팅으로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중국인도 인정하는 마라탕 진짜 맛집 마라강호 원곡동점은 마라탕을 자주 먹는 분들 특히 마라탕 고수분들에게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