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가족들과 함께라 더 즐거운 안산 돈까스 맛집 ‘돈까스클럽’

가족들과 함께라 더 즐거운 안산 돈까스 맛집 ‘돈까스클럽’

언젠가 아버지가 월급을 타는 날을 가족 모두가 기대하고 기뻐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한번은 아버지의 손에 이끌려서 가족들이 다같이 서양식 돈까스를 먹으러 갔던 때가 있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레스토랑이라고 부르기에도 뭐한 자그만 경양식 돈까스 집이었죠. 하지만 그때 먹었던 돈까스는 가족들과의 훈훈한 추억과 함께 아직도 제게 가장 맛있었던 돈까스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안산 돈까스 맛집 ‘돈까스클럽’은 어릴적 그때를 떠올리게하는 곳인데요. 자녀들 손잡고 잊지못할 추억을 만들기 좋은, 가족들과 함께라 더 맛있는 곳입니다.

안산 돈까스 맛집 돈까스클럽

안산 돈까스 맛집을 떠올리면 저희 가족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곳이 바로 이 곳 ‘돈까스클럽’입니다. 지금은 여기저기에 일본식 돈까스 치즈돈까스등 다양한 돈까스와 특색있는 돈까스를 하는 곳들이 많지만 가족들과 함께 갈때면 부모님부터 조카들까지 모두가 만장 일치가 되는 곳이 바로 이곳이죠.

안산 돈까스 맛집 돈까스클럽
안산 돈까스 맛집 돈까스클럽

안산 선부동 화정동에 위치한 돈까스클럽은 수제 돈까스뿐만 아니라 피자와 스파게티등과 같은 다양한 카테고리에 수많은 메뉴들을 갖고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입맛에 맞을만한 메뉴 하나는 꼭 찾을 수 있어보입니다.

게다가 국물 떡볶이 돈까스, 눈꽃치즈 돈까스, 게살 크림 스파게티,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고르곤졸라 피자와 같은 특색있는 메뉴들도 있네요.

돈까스클럽 메뉴
돈까스클럽 메뉴

돈까스클럽 특징 – 편안하고 가족적인 실내 분위기

실내는 깔끔한 인테리어에 넓은 홀과 큼직큼직한 테이블들로 사람들이 북적이는 때에도 답답해보지 않고 좋았습니다. 은은한 조명이 식사하고 대화나누는 분위기에도 딱 좋았고요.

전체적인 분위기가 편안하고 가족적인 분위기여서 언제든 누구랑가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느낌입니다.

안산 돈까스클럽 분위기
안산 돈까스클럽 분위기

훌륭한 홍보 덕인지 식당 ‘돈까스클럽’의 퀄리티와 명성 덕인지 여러 매스컴에서 촬영했던 사진들도 보이고요. 돈까스클럽이 특별한 이유, 대한민국 No1 돈까스라는 자체 슬로건도 눈에 띄네요.

카운터 위에 걸린 흑칠판에는 다양한 메뉴가 색연필?같은 것으로 적혀있었는데요. 그리고 그 옆에는 훌륭한 솜씨로 그림까지 그려져 있는 것들이 보입니다. 또 다른 한편에도 영어로 쓰인 메뉴 설명들이 보이는데요. 제작을 해왔는지 누군가 직접 만드셨는지 퀄리티가 그야말로 작품에 가까웠습니다.

혹시나 언젠가 이태리음식이나 서양 음식 식당을 하게되면 저런 느낌으로 메뉴를 적거나 인테리어도 참 괜찮겠구나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돈까스클럽 메뉴

메뉴 카테고리로는 한국식 돈까스, 퓨전 돈까스, 일본식 돈까스, 볶음밥&덮밥, 스파게티, 샐러드등이있습니다.

  • 왕돈까스 12,900원 / 경양식 돈까스 11,900원
  • 치즈돈까스 13,500원 / 국물떡볶이 돈까스 11,900원
  • 고르곤졸라피자 16,900원 / 까르보나라스파게티 11,900원

돈까스 세트

드디어 메뉴가 도착했습니다. 지난번에 가족들이 저를 빼고 이 곳에서 식사를 하고와서는 돈까스 쫄면세트가 그렇게 맛있었다며 입에 침이 마르도록 칭찬을 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직접 맛을 보러왔죠.

돈까스 식당에서 쫄면이 얼마나 맛있겠냐 의야해하며 맛을 보았는데 왠만한 분식점에서 먹는것 만큼 맛있었습니다. 바삭바삭한 돈까스는 말할 것도 없고요. 돈까스는 기본에 충실한 맛이라고할까요. 기본 돈까스중에서는 중상급의 맛과 훌륭한 식감이었습니다. 옛날 아버지 월급날 가족들과 함께 먹은 그 맛이라고 할까요?

돈까스세트
돈까스세트

가족들과 함께먹으면 좋은 점은 ‘한 입만’을 할 수 있다는 건데요. 저희 가족은 굳이 한 입만을 하기도 전에 나눠먹기 좋게 잘라놓았네요.

치즈돈까스

저는 개인적으로 치즈 돈까스도 참 맛있었는데요. 치즈가 너무 무르지도 딱딱하지도 않고 입에서 돈까스와 잘 어울리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돈까스를 찍어 먹을 수 있는 소스와 함께 먹으니 심심하지 않고 더 좋았습니다.

치즈돈까스
치즈돈까스

어릴적 추억을 떠올리게한 식당 분위기와 돈까스에 맛은 안산 돈까스 맛집이라고 부르기에 손색이 없었습니다.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은 정도라 조카들에게 한턱내고 생색내기에도 좋은 곳같습니다.

아쉬운 포장 음식의 맛과 퀄리티

다만 아쉬운 것은 이전에 가족들이 제가 함께하지 못해서 돈까스세트를 포장을 해서 가져온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영 맛이 없더라고요. 이미 바삭함은 전혀 없는 눅눅해진 돈까스에 크게 실망을 했었거든요.

그래서 식당을 다시 찾을 때에는 그 실망감으로 기대감이 바닥을 치고 있었던것 같습니다. 그 덕분이었을까요? 다행인건 매장에서 직접 맛본 음식들이 다 맛있었습니다.

예전에 ‘파스타’라는 드라마에서 주인공이 음식의 퀄리티를 유지하기위해 피클이나 김치같은 것을 내놓지 않았던 게 생각나는데요. 모든 음식이 그렇지만 특히 돈까스는 집에가져가지 말고 눅눅해지기 전에, 아니면 꼭 매장에서 먹어야하는 것같습니다.

안산 돈까스 맛집 돈까스클럽 찾아가기

혼밥보다는 가족들이 함께 가길 추천하는 돈까스 클럽은 안산 화정동 먹자골목 입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공간도 적당해서 차량을 가지고 방문하기에도 괜찮아보입니다.

돈까스클럽 안산선부점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금화로 12 1,2층

031-486-3387(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장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