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수원 정자동 분식 맛집 ‘백종원의 골목식당’ 무한 호평, 내돈내산 후기

수원 정자동 분식 맛집 ‘백종원의 골목식당’ 무한 호평, 내돈내산 후기

수원 정자동 분식 맛집으로 소문난 ‘엄마사랑분식’을 찾았습니다. 이 분식집은 약 3년전 ‘백종원의 골목식당’ 에서 방송되고 솔루션을 받아 대박이 났었던 집인데요. 최근에는 맛이 어떨지 궁금해서 다시 찾아보았습니다.

수원 정자동 분식 맛집 ‘엄마사랑분식’

빨간간판의 ‘엄마사랑분식’은 정자시장에서 도보로 약 10분정도 수성로에서 한블럭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수원 정자동 분식 맛집

3년전 방송에서는 백종원님의 솔루션으로 ‘엄마사랑분식’가게만의 시그니처 메뉴를 만들었었죠. 바로 갓김밥과 멘보사과인데요. 당시 출연진들의 무한 호평을 받았었죠.

아담한 가게에 두분의 사장님이 일하시는데 방송에서 봤던 분들이라 왠지 연예인을 보는 기분이었습니다. 사장님 두분도 모두 친절하시고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한마디라도 말을 건네시려고 애쓰시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메뉴

분식집이지만 메뉴는 많지 않습니다. 백종원님의 제안대로 적은 메뉴로 좋은 퀄리티를 내기위해 계속 노력하시는 것 같았어요.

  • 멘보사과 700원
  • 갓김밥 3,500원
  • 고기김말이 700원
  • 어묵 1개 700원
수원 정자동 골목식당 메뉴

가게에 들어가니 골목식당 멤버인 김성주, 백종원씨와 멘보사과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었던 양세형씨와 백인선씨와 함께 찍은 사진도 보이네요.

저희는 포장을 해서 집에 도착해 맛을 보았는데 약간 식기는 했지만 현장에서 먹는 것 못지 않게 맛있었습니다.

부모님들께도 맛보여드렸는데 너무 좋아하시더라고요. 특히 멘보사과는 아주 독특한 맛이었는데 저 하얀 연유에 찍어먹으니 맛이 더 살아나는거 같더라고요.

수원 정자동 분식 맛집을 찾으시면 장안구 영화동에 위치한 ‘엄마사랑분식’을 추천합니다.

엄마사랑분식

주소 : 경기 수원시 장안구 영화로71번길 33 1층 3호 엄마사랑 분식

필소영분식

그리고 바로 맞은편 길건너에는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같이 출연했던 다른 분식가게가 있었습니다. 당시 독특한 무쌀 떡볶이로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었는데요.

맛이 방송때와 같은지는 잘 모르겠지만 앞집 멘보사과와 갓김밥과 함께 먹으니 맛있더군요.

필소영분식

주소 : 경기 수원시 장안구 장안로76번길 37 이숙자미용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