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서울문자통역 서비스, 청각장애인을 위한 무료 문자통역 SOTONG 소통

서울문자통역 서비스, 청각장애인을 위한 무료 문자통역 SOTONG 소통

서울문자통역 서비스는 서울 시민 청각장애인이 생활상의 각종 필요에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문자 통역 서비스입니다.

서울문자통역 서비스

서울문자통역 서비스는 청각장애인들의 생활의 다양한 부면 즉 학원, 강의, 사내교육, 워크숍, 취미, 모임 등 상황에서 의사소통을 돕는 서비스입니다.

본 서비스는 서울특별시와 대한민국 대표 비영리 청각장애인 지원기관 에이유디 사회적협동조합에서 지원하에 국가공인 한글속기 자격증을 가진 문자통역사(속기)들을 통해 제공됩니다.

신청자격조건

서울시에 거주하면서 청각장애인으로 등록된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청각장애인의 증명은 장애인 증명서 또는 복지 카드을 통해 확인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단 최근 3개월 이내 서류만 제출 가능)

서비스 내용

서울 시내의 경우 의사소통이 필요한 현장에 문자통역사 즉 속기사를 현장에 파견하여 소리를 타이핑한 문자의 형태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서울 시외의 경우는 원격 통신 즉 ZOOM, 구글 미트 등 온라인 플랫폼으로 문자통역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서비스 지원기간

본 서울문자통역 무료 서비스의 지원 기간은 2023년 3월 6일 ~ 12월 31일까지 입니다.

서울문자통역 서비스 신청방법

1. 신청 어플리케이션 SOTONG 소통 다운로드

2. 이용자로 시작 선택 후 로그인

3. 서울 문자통역 서비스 선택 후 회원가입

4. 장애인 복지카드 또는 장애인 증명서 제출

서비스 이용

문자 통역서비스는 문자통역사를 선택 현장, 온라인에서 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 문자통역 서비스는 청각장애인의 자유로운 소통 환경을 위한 목적으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청각장애인들의 자기계발과 개인 생활의 필요에 따라 1년 최대 25.4시간의 서비스가 지원됩니다.(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